소개
파견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, 교류협정을 체결한 해외 대학에 일정 기간동안 파견되어 수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파견 기간 중 이수한 학점은 귀국 후 본교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.
파견교환학생은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대학으로만 파견이 가능합니다.
1) 본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해외 대학
2) 매 학기 자매결연 대학과의 학생교환 현황을 파악하여 그 수가 균형을 이루고 있는 해외 대학
지원자격
학적
※유의사항
- 마지막 정규학기 파견 불가
- 파견 최대 가능기간: 1년 (단과대학 주관 파견 프로그램 기간 포함)
- 지원 불가 대상
●학업연장자 및 졸업예정자
●복수전공자(단, 부전공/다중전공은 가능)
●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1년(2개 학기) 참가한 자
- 연속된 학기에 다른 대학으로 파견 불가(ex. 2021-2학기 독일, 2022-1학기 미국)
- 4+1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생의 경우, 인턴십 참가 학기는 지원자격 이수 학기에 미포함
(ex. 이수학기 6학기 + 인턴십 2학기 진행한 경우 6학기로 계산되어 교환학생 지원가능)
절차
합격 후 절차
합격 후 절차 | 1. 국제팀에서 파견 대학에 본교 선발자 명단 전달(Nomination) |
2. 파견대학 안내에 따라 학생 개별 지원 절차 진행 | |
3. 파견교환학생 사전 오리엔테이션 | |
4. 입학허가서 수령 및 학생 개별 비자 신청 | |
5. 본교 등록금 납부 (등록금 납부기간에 납부하여야 파견 및 학점 인정 가능) | |
6. 출국 신고 및 출국 | |
7. 귀국 후 귀국 신고 및 귀국보고서 작성 | |
8. 파견교 성적표 수령 및 본교 학점인정 신청 (반드시 정해진 심사기간 내 진행) |